화학 섬유 업계: 김봉황
작년에 기세가 충천하였으나 올해는 양면에서 압박을 당했다. 화학섬유 업계의 좋은 날이 지나갔다. 신향화섬유증권부 관계자는 최근 기자와의 인터뷰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시장, 가격, 비용의 협공전에서 올해 많은 화학 섬유 기업의 이익 수준이 갈수록 나빠지고 일부 중소기업들은 이미 암암히 휴업했다.
"오랜 시간 동안 화가섬 업계가 경기주기의 파봉에서 급속히 바닥으로 떨어지고 있는 가운데, 그 대다수는 방직 업계의 우두머리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1방직망 분석사가 왕왕 전진하는 것은 마치 표시와 같다. 고유가 하에서 부상을 입은 올해 들어 최신 국제 유가 뒤에는 수많은 화섬유 기업들이 어쩔 수 없는 탄식이다.
화학섬유 공업의 90% 이상의 제품은 석유 연생물이며 국제 유가가 계속 고위적으로 운행되는 상황에서 자원제약의 갈등이 나날이 두드러지고 있다. 우리나라 화학 섬유 산업의 규모가 방대하고 공급 총체적 과잉으로, 일반적으로 의가를 통해 하류 원가를 이전하는 능력을 갖추지 못하여 화학 섬유 제조업이 장기간 산업 사슬 이윤의 최저결에 처해 있다.
연초 90달러 /배럴 좌우에서 6월 30일까지 143달러를 넘는 사상 최고로 올해 국제 유가의 상승폭은 상당히 놀라웠다. 그 영향으로 국제 화공의 거두 전선 가격을 올리는 큰 막이 본격적으로 비닐, 아크릴 등 기초 석화제품까지 아크릴, PTA, 내세아미드 등 화학 섬유 직접 생산원료로 새로운 지속적인 가격 인상 과정을 시작하였다. 아크릴, 폴리, 테론 등 합성섬유 가격은 적게 오르지만, 가격을 제시해도 원료의 상승폭보다 훨씬 낮다.
해당 데이터는 지난 4월 원유 업계 모금리 48.47%로 전형적인 폭리업으로, 폴리에스테르 원료 업계의 털 이율은 10.18%, 폴리에스테르 섬유 업계는 4.56%로 3비 등 지출을 고려해 수익이 거의 없다.
PTA 가격은 연초 7000원 /톤에서 현재 9300원 /톤으로 올랐다. 반년 안에 2300위안 /톤이 올랐다. 내가 알기로는 업계 내에서는 이미 많은 기업들이 문을 닫았다. 금흥화섬유 방직 실업 유한회사 사장 유홍춘. 기자들은 6월 30일, 소절상해시장 PTA 현금 인출가격이 이미 9350위안 /톤에 이르렀고, 후시 상승 공간이 여전히 있다는 것을 주의했다.
많은 동행과 마찬가지로 반년 동안 유홍춘은 원가를 위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지난달에 우리는 시장 시세를 따라 몇 차례 가격 조정을 했다. 그러나 하류의 방직업의 수요가 좋지 않기 때문에 원자재 가격 상승 압력이 완전히 전가되지 않아 내부적으로 소화할 수밖에 없다. 전화 그 끝에 유홍춘은 쉴 새 없이 탄식하였다.
생산에너지 과잉 괴권은 "사실 화섬유 업계도 고도의 경기 시기를 경험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왕진은 "'어제의 김봉황, 오늘의 고채꽃'이라고 말하며 접착고무, 스판 2대 업계가 최근 1년간 큰 반전의 진실 사진"이라고 말했다.
제품 가격이 대폭 상승 및 생산판매 형세가 양호하기 때문에 지난해 접착고무 및 스판 업계의 이윤이 각각 97.46% 와 90.91% 를 자랑스럽게 증가했다. 그러나 호경기가 길지 않아 2008년 들어 투자와 확장 속도의 극도로 팽창과 점고무, 스판 등 업계 경기가 갈수록 짧아지면서, 이는 최근 몇 년 화학 섬유 업계에서 벗어나기 힘든 괴권으로 떠올랐다. 국가통계국은 6월 27일 발표한 데이터도 1 ~5월 전국화섬 업계 이윤이 지난해 동기보다 크게 증가한 246.8퍼센트 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생산능이 급격히 확장되고 하류 수요가 완만하게 작동하는 등의 영향을 받아 스판과 접착가격이 폭락하고 제품의 재고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기업의 이익 수준이 크게 하락했다. "스판 40D 가격은 올해 초 7000원 /톤 정도가 현재 47000원 /톤으로 떨어지며 30% 이상으로 하락했다. 동기 대비 원료 PTMEG, 순수MDI 가격도 일정 하락했지만, 하락폭은 10% 안팎으로, 스판 제품의 하락폭이 크게 떨어져서 스판 행업이 크게 하락했다"고 말했다. 신향 화섬유 증권부 인사. 지난해 스판 업계의 최고봉 시절 모금리 40% 이상을 기록해 올해 15%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화학섬유와 다른 자영업과는 달리 원유 가격은 점착자 업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신산능의 과속석방, 하위 수요의 저조와 수출환세 정책의 변화 등 요인도 접착업계를 곤경에 빠뜨린다. 점고무 장사 가격은 이미 3200위안 /톤 수준에서 오랫동안 배회하였으며, 판매 극은 담백하고, 장사 재고는 이미 전업계 3개월간 생산량에 달했으며, 제품 모리율도 최고봉 때 20% 이상이 현재 10% 이상 하락했다. 점착섬유 가격은 연초 2200원 /톤 고위에서 현재의 15400위안 /톤의 하락폭이 44%에 달했다.
차별화구에 "화섬유 업계의 어려움은 공전, 방직 업계의 전체가 부진할 수 있는 상황은 금방 시작되었을 수도 있다. 2007년 제품의 지속적인 폭리를 누려온 후 점착고무, 스판 분야에 따라 아래로 향하는 유괴가 나타나면서 기업의 위험도 풀려난다"고 밝혔다. 왕진해서 표시하다.
유홍춘 기자는 하류 수요 불황의 배경 아래 과잉의 생산능은 무처분해 일부 화학섬유기업은 한산감산, 정산 점수 등을 통해 겨우 유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업계 내 감산폭이 20 ~30%에 이른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 하류 감산력도 커지고 있으며, 공급 갈등이 여전히 존재하고, 후기 화학 시세의 하향 폭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왕진해서 표시하다. 사실상 액운은 아직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업계 인사들은 실제 시련은 하반기, 기업이 기름, 전기, 휘발등 전면 인상에 직면해 원가 전출이 어렵다고 밝혔다.
“직직업계가 직면한 곤경은 당분간 근본적인 전환이 어렵고, 화학섬유업은 생산에너지 확장과 수요가 저조한 공동제약에서도 경기 하락의 저조로 헤매고 있다 ”고 말했다. 업계 인사들은 “업계 전체가 침체할 때 산업구조조정과 차별화 발전이 시급하다 ”며 “섬유의 차별화율을 높이고 화섬유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은 업종의 이익과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이다. 특히 현재 업계 주기적으로 떨어지고 경기가 하락할 때, 차별화 섬유품종은 업계 위험을 잘 기피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업계 인사들은 동행 격차화 섬유 품종과 시장 수요를 중시하고 첨단 제품 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기업들이 이 저조한 상황에서 투자자들에게 광범위하게 볼 수 있도록 자동차 안전벨트와 타이어 공업사를 제공하는 해리득을 기술장벽 분야에서 돌파와 진전된 연대 스판 및 고유가 배경 아래에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산업사슬과 탄화공 분야에서 계속 발전하는 운유 지분과 산서3차원.
- 관련 읽기
- 겉감 | 방직 의류 업계 전기상 생방송 양성반이 훌륭하게 끝나다
- 겉감 | 우리나라는 방직업 일대의 투자와 발전을 빠르게 추진할 것이다
- 겉감 | 메중방 연합은 물가 오국 간 방직 의류 산업과 협력할 것이다
- 회사 뉴스 | 고표준 고규격!레이스 유니버설 낙찰 공신부'2019 스마트 제조 시스템 해결 방안 공급자'종목
- 회사 뉴스 | 원두에서 산업 사슬을 형성하여 지속적으로 폐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고, 당스™ 환경 생활 이념을 맹세할 선봉자
- 업종 종합 서술 | 미중 무역 분쟁 중, 세계 무역 기구 는 통상 미국 으로 편향 된다
- 업종 종합 서술 | 미국 인터넷 GDP 는 10% 에 비해 공헌도가 제조업에 육박했다
- 업종 종합 서술 | 이탈리아 정부는 2020년 예산법을 통해
- 겉감 | 술양은 전국 방직산업 지능 제조 발전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 겉감 | 소흥이 첫 퍼즐 퍼포먼스 대회 를 거행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