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기업은 반드시 자신의 상표 전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2007/12/6 14:09:00 41983

우리나라 상표법은 설계와 상표사용에 기업의 자유도가 크다.

현행 상표법에는 상표가 가시성을 요구했지만 새로 개정된 상표법 초안에 이미 이 요구를 취소했다. 어떤 구별작용도 생기고, 묘사할 수 있는 표지라면 상표로 등록을 허용할 수 있다.

이 규정은 상표의 본래의 면모를 회복하였다.

이후 상표 신청에서 기업은 기존 규제 아래 도형, 텍스트, 색깔 조합, 3차원 마크 등 상표를 신청할 수 있으며, 단일 색상, 음향, 냄새, 동태 표지 등도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의 상표를 주체자격, 절차에는 다른 제한이 없다.

상표국은 올해 초 자연인에게 상표를 신청해 규제와 규범을 신청했으며 자연인 신청 상표는 자격 요구와 의도를 갖춰야 할 뿐만 아니라 사용 능력증명을 제공해야 한다.

자연인 상표를 신청하는 데 필요한 제한은 상표의 규범 발전에 도움이 되며 상표업자를 타격하는 것은 기업에 좋은 일이다.

현행 상표법은 심사상표 신청 기한에 대해 명확한 규정을 하지 않았는데 통상 18월부터 24개월까지 더 길어졌지만, 초안을 수정 기한을 명확하게 하고 상표국에서 수리신청을 요구한 날부터 12개월간 심사 완료해야 한다.

기업에 있어서 좋은 소식이다.


시장 경제 아래에서 상표는 이미 기업 자체를 넘어 거대한 시장가치를 창출한 지 오래다.

현실 중 많은 소비자들은 어느 브랜드 제품만 알고 있지만, 그 생산자가 어느 공장인지 잘 알지 못하지만, 이 기업의 상호와 상표상이 동시에 동시된다.

이런 예는 너무 많다.

푸석푸석한 해비사, 판정 등 샴푸를 알지만, 어느 공장에서 생산한 것인지 얼마나 알고 있는가?

또 몇 사람이 그들이 공장에서 생산한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그래서 상표는 매우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그 생존과 발전은 처음부터 기업에 의존했지만 상대적으로 기업에 독립된 것이다.

많은 기업들이 이미 존재하지 않았고, 상품도 이미 종적을 감추고 있지만, 기업의 풍경 때의 상표들은 여전히 기억에 남는다!

상표는 기업에 대한 영향이 깊고 범위가 넓어 상표는 이미 일종의 기업 문화 기능을 갖추고 기업 문화에 융합되었다.

그래서 장기적인 발전을 뜻하는 기업은 자신의 상표 전략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원인이다.


상표는 기업의 인지도나 명예도를 늘릴 뿐만 아니라 기업에 두터운 이익도 가져올 수 있다.

상표는 그 상품생산업체에 독립되어 소비자가 이 상품을 인정하는 것은 그 상표 표지이기 때문에, 더 이상 구체적인 생산업체가 아니라, 이것은 더 이상 유명 상표의 상품이 세계 범위에서 생산되고 판매가 가능할 수 있다.

가장 전형적인 예는 나이키 운동화다.

나이크 상표는 이미 원래의 의의가 없는 공장이었지만, 나이크 상표는 세계에서 ‘ 나이크 ’ 상표로 모든 사람들이 무수한 가공공장을 창설했다.

투자 상표는 기업의 높은 보답의 전략 행위다.

기업이 상표 전략을 실시하는 이유다.


중국에서는 시가가 10억, 수십억에 달하는 상표가 많지만, 이들 기업의 실제 유형자산은 그 설비, 공장, 토지 등과 같은 가치를 멀리할 수 없다.

기업의 가치는 사실 무형자산의 가치이며 상표는 무형자산의 중요한 구성 부분일 것이다.

현재 많은 금융기관이 상표 대출 업무를 늘리고 있으며, 가치 있는 상표는 기업에 더욱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다.

이것도 상표에 기반된 무형 가치다.

물론 중국에서는 이런 업무는 많지 않지만, 이런 업무는 갈수록 많아질 것이라고 믿는 이유가 있다.

기업의 투자 상표는 기업의 가치를 부단히 늘리게 하는 것이 원인이다.


우리 나라는 상표에 대해 실행하는 것은 등록 보호 원칙이며 등록된 상표만이 전용권이 있다.

새 초안은 우선 지명도가 있는 상표의 합법적 권익을 인정했지만 보호의 힘과 내용은 등록상표와는 전혀 다르다.

시장경제는 법제 경제이며 법률 보호의 권리만이 더 강한 생명력이 있기 때문에 기업은 먼저 자신의 상표를 등록해야 한다.

  • 관련 읽기

상표 응급: 내가 얼마나 더 상해

상표 등록
|
2007/11/15 10:44:00
41957

유명 상표의 지름길 을 신청하다

상표 등록
|
2007/10/20 11:57:00
41895

상표 분쟁: 유명 상표 승인 지름

상표 등록
|
2007/10/20 11:53:00
41984

안청호 국장은 스위스 지식재산권국 부국장을 만나 Felix Addor

상표 등록
|
2007/9/18 16:05:00
42012

국가 공상 행정 관리 총국 은 2007년 이미 유명 상표 197건을 인정했다

상표 등록
|
2007/9/18 16:00:00
41950
다음 문장을 읽다

외국 기업은 규정대로 수출 관세를 납부해야 한다.

앞서 세관본서는 2007년 제61호 공고에 대해 법률법규를 제외하고는 수출관세를 면제할 수 있는 상품 외에 외국상투자업체에 대한 응세 상품에 대해 세관세를 일률적으로 규정해 수출관세를 징수하겠다고 공고했다.장기간 우리나라는 수출 업체에 대한 우대 수출입 관세 정책을 실시하고, 외국 기업의 자산 제품을 수출, 수출 상품이나 국가를 제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