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전문가들은 근로자의 보수 GDP 가 해마다 상승한다고 말한다

2010/10/25 9:54:00 46

오중 전회 소득 분배 개혁 근로자 보수 GDP 는 화생보다

  

근로자 보수는 GDP 비중을 차지한다

너무 낮나요? 도시의 수입 격차가 커졌나요? 줄어들까요?


일주일 전에 끝난 17회

오중전회

방금

수입 분배 개혁

‘ 첫 분배와 재분배 중 무엇이냐 ’ 는 논쟁 정조인 ‘ 주민소득 분배 중 비중, 노동보수가 처음 분배 중 비중 ’ 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논쟁의 핵심 문제는 두 개: 근로자 보수가 GDP 비중이 낮은지 여부를 차지합니까? 도시의 수입 격차가 커졌습니까? 축소되었습니까?


근로자 보수는 GDP 비중이 낮은가?


“근로자 보수는 GDP 비중이 낮고, 사실 통계관과 인식 편차를 오도하는 것은 소득분배 분야의 중대한 오도이다.”

동서경제과학발전기금위원회 주임 북경사범대학 교수

화생

'제1재경일보 '특별방문 때.


바로 화생의 수입 분배 보고서가 이번 논란을 일으켰다.


화생은 그 중 한 보고서에서 우리 근로자의 보수가 GDP 의 비중은 사회적 공인과 같은 편소한 것이 아니라 높은 것이다.


이 보고서는 농림목어수입을 근로자들의 보수에서 떼어낸 것으로, 이런 조정의 결과는 중국의 순수한 근로자의 보수가 GDP 비중이 낮아졌지만, 워생에 따르면 국제통계 구상 (농가소득은 근로자 수입을 기억하지 않고 혼합수입을 계기로 중국 농촌경제의 순수수입이 연속으로 하락해 중국 근로자의 보수는 GDP 가 GDP 비중이 감소하지 않았고, 1992년 40.12%로 2007년 43.79%로 증가했다.


이 연구 결과가 막 발표되자, 당장 업계 내에서 많은 의혹을 불러일으켰다.

성명을 밝히지 않는 소득분배 전문가는 사실과는 거리가 멀다고 말했다.

그는 화생의 결론을 얻어낸 원인 중 하나는 농농림목어수입을 제거하는 데 있어서 그 자체가 불합리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리고 그 데이터 통계에서 볼 때 혼합 수입은 그 중 채택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화생의 해석은 국제통행의 통계 구경에서 근로자의 보수가 GDP 비중은 혼합수입을 포함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러한 데이터가 얻은 결론은 기존 통계 구경보다 더 큰 문제로 소득분배 개혁에 대한 큰 방해가 될 것이다.”

상술한 전문가.

{page ubreak}


도시와 농촌의 수입 격차가 커질까 아니면 줄어들까?


화생의 또 다른 의혹을 일으킨 결론은 도시의 주민 소득 격차가 확대되는 것이 아니라 축소되는 것이다.

화생은 도시와 농촌의 수입 격차가 커져가는 것은 여전히 통계 구경에 기반된 인식 오구라고 생각한다.


그는 국가통계국이 반년 이상 외출한 농민공은 도시 상주 인구를 계입해 도시 2위안 호적제도, 2억여 농민공의 특수한 국정 아래 분배관계에 큰 비뚤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도시 진출 반년 이상 농부들이 농촌 인구에 도달한 후, 조정 후 도시의 소득 격차는 1978년 2.57배부터 소폭 파동과 완만하게 2009년 2.4배로 떨어졌다.

화생은 본보 기자에게 2010년 도시와 농촌의 수입 격차가 더욱 축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다수의 학자들이 이 연구결과에 대해 인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장기 연구 소득 분배 격차 전문가는 외출 반년 이상 농부들을 소득 통계에서 농촌으로 돌려보내는 것도 불합리한 것이라고 말했다.

사실상 통계국은 도시에서 반년 이상 거주하는 농민공기 도시상주 인구가 외출 노동력 수를 통계하는 데 쓰일 뿐이다.

도시와 농촌 주민 조사에서 샘플을 추출하는 견본은 이미 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가구를 포함해 농부들의 수입도 이미 계산하고 있다.


이 전문가는 대략 3분의 1의 농부들이 거가 외천에 속하고, 이들은 거주지 원칙에 따라 도시 주민으로 삼아야 한다고 분석했다.

그들은 농촌의 경제와 연락이 이미 매우 적기 때문에 도시와 농촌의 수입 격차를 계산할 때 농촌 인구를 계입해서는 안 된다.


예리한 질문에도 불구하고 화생의 또 다른 관점에 대해 많은 전문가들이 인정했다.

도시와 농촌 소득 격차가 축소되면서 화생은 부동산 거품으로 인한 도시와 농촌 주민의 재산 격차가 급격히 확대되는 것은 더욱 심각한 문제이며, 이미 중국 경제발전과 도시화 전환의 주요 장애가 되었다.


화생에 따르면 이번 성읍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기 전까지 2008년 도시 주민 1인당 소유한 부동산 가치는 이미 농촌 1인당 부동산 가치의 10배 이상이다.


“ 도시의 재산 격차 문제를 해결하려면 단순히 해마다 농민의 일부의 수입이 훨씬 부족하다는 것이 관건은 농민의 유일하게 잠재된 주요 재산인 토지의 입수로 토지제도의 변혁을 대부분의 농민들의 시민화로 믿을 수 있는 전환층을 제공하는 것이다. ”

화생의 표시.

  • 관련 읽기

301 조사 기세 & Nbsp; 신에너지 기업이 미국 건공장 위험대

재경 요문
|
2010/10/25 9:44:00
50

G20 재장 회의가 끝나기 & Nbsp; & Nbsp; 중국 IMF 점유율이 3위로 올랐다

재경 요문
|
2010/10/25 9:32:00
41

G20 재장 회의 합의 & Nbsp; 통화전

재경 요문
|
2010/10/25 8:31:00
42

G20 재장 회의: 유럽연합이 IMF 두 좌석을 개발도상국에 양도하다

재경 요문
|
2010/10/23 16:47:00
54

중해유 합동 가나 50억 달러 투자 코스모스 자산

재경 요문
|
2010/10/23 10:29:00
59
다음 문장을 읽다

2010:IBAC 재발력

"외국 기업의 어깨에 서서 중국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니 기점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해야 한다."IBAC 회장이 덩연히 말했다